News GSP BATTERY

News

시사뉴스 타입자 지에스피 배터리 2017년9월 기사

f87041fc1ba46a1f6dda47f07690503a_1508570712_1388.jpg
f87041fc1ba46a1f6dda47f07690503a_1508570713_1017.jpg

 

 

배터리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여 안전성과 지속성이 뛰어난 배터리 개발에 성공한 지에스피배터리!

새로운 녹색혁명의 에너지가 될 것을 확신!

요즘 배터리가 들어가는 전자제품들이 많아 전 세계적으로 배터리 산업이 빠른 진화의 과정을 거치고 있다. 배터리 개발은 미래 산업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 많은 기업들이 배터리 개발에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기존 배터리 산업에 부족한 부분을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팩을 개발한 기업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바로 지에스피(주)(대표 이신범, gspbattery.com )가 주인공으로 이 회사는 리튬이온, 리튬폴리머,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훨씬 더 가벼워진 무게와 고용량의 에너지 밀도, 더 빠르게 충전되고 더 오래가며, 무게는 가벼워져 출력 밀도가 높은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게 배터리팩을 개발해냈다. 바로 새로운 녹색혁명의 에너지가 만들어지고 있는 이다.

2009년도에 설립된 지에스피배터리는 배터리팩을 개발 및 생산하는 배터리 전문 기업으로 리튬이온, 리튬폴리머, 리튬인산철을 활용한 소형(휴대폰용,무선통신기기,의료기기,모빌리티 제품) 배터리부터 저속 전기차, 전동보트, 로봇, 블랙박스 배터리, 자동차 시동용 배터리, 캠핑용 배터리, ESS(Energy Storage System) 대용량 배터리 분야까지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많은 종류의 배터리 중에서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블랙박스 전용 배터리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는데, 리튬 인산철(LiFePO4)을 사용해 고온과 저온에서 안정적으로 오랜 수명 유지를 장점으로 꼽고 있다.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는 고온에서 산소를 발생하지 않아 화재 및 폭발로부터 뛰어난 안전성을 갖추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유해한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친환경 제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자동차 블랙박스 배터리와 휴대폰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한 신제품으로 각광받아...

지에스피배터리 에서 개발한 블랙박스 전용 배터리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사의 리튬인산철 충전 전용 회로 와 지에스피배터리 자체 특허기술을 적용한 충전회로 열방출 기술을 적용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안전 조건 충족시 CC(정전류)/CV(정전압)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이 대표는 "1시간 이내에 완전충전이 가능하고, 연속 블랙박스 녹화 가능 지속시간은 최대 60시간의 놀라운 성능과 최고의 안전성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또한 나이스평가정보가 평가한 "배터리보호회로 설계기술" 기술평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배터리 분야에서 가장핵심적인 배터리 보호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화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적용해 차량 메인 배터리에 영향을 주지 않는 상태에서 블랙박스 기기에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할 수 있고, 보급형K6600 과 고급형 대용량 K1B10C,K1B20C 등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하여 차량 내부에 쉽게 장착을 할 수 있다. 한번 장착으로 5~7년을 사용할 수 있어 고급수입차 및 국산차 사용자들에게 폭넓게 사용되어져 주차 시에도 자신의 자동차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한편 블랙박스 전용 배터리 이외에 기존 납축전지 제품을 대체한 자동차 시동용 리튬인산철 배터리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 납축전지 의 짧은 수명, 너무 빠른 자가 방전, 저온에서의 시동불량 등의 문제점들을 완전히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대표는 "리튬인산철을 사용함으로써 기존 고효율 리튬이온 전지의 안전성 문제를 해결하고, 자동차 시동용 배터리에 획기적인 전환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확신했다. 그리고 지에스피배터리는 2017년9월13일~15일에 킨텍스에서 글로벌소재 부품산업대전을 통해 자동차 분야에 특화된 제품에 대해서 신규 영업망 구축을 위한 블랙박스 전용 배터리 와 차세대 자동차 리튬인산철 배터리 신규 영업 대리점 및 딜러를 모집하여 제2의 도약을 준비 하고 있다.

또한 휴대용 보조배터리 제품은 최신 기술이 탑재된 퀵차지 3.0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휴대용 보조 배터리 관련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열균등 방출 및 전류 균등 분배 구조를 지닌 장수명에너지저장장치를 개발하여 고객과 함께 보다 나은 풍요로운 세상을 열어가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지에스피배터리는 앞으로 모든 분야에 다양하게 등장할 배터리는 전 세계인들의 일상생활은 물론 산업을 바꿔놓을 핵심 아이템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배터리 산업과 관련해서 활발한 연구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친환경 에너지의 새로움 패러다임을 써 내려가는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향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현재의 기술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의 리더십의 변화 와 시장 환경의 기류 변동에 잘 대응하면서 선제적으로 새로운 변혁기에 대처 하는 배터리 전문기업으로서 고품질의 배터리를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